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컨테이젼 줄거리, 배경, 반응

by 스피디스터프 2024. 3. 1.
반응형

영화 컨테이젼 줄거리

 

 ' 컨테이젼 '은 스티븐 소더버그 감독의 2011년 서스펜더입니다. 이 영화는 치명적인 전염의 급속한 확산과 이를 억제하기 위한 전 세계의 땀을 묘사합니다. 다음은 줄거리 서문의 요약입니다. 이 이야기는 호흡기 비말에 의해, 클럽에서 고먼다이저로, 그리고 궁극적으로 홍콩의 사망자에게 전염되는, 전염성이 강하고 치명적인 전염의 확산으로 시작됩니다. 감염된 존재인 베스 엠호프(귀네스 팰트로 분)는 여행 중에 의도적으로 전염을 퍼뜨리며 미국으로 돌아옵니다. 발병과 대응 전염이 전 세계로 순식간에 퍼지면서, 공포가 뒤따릅니다. 질병통제예방센터(CDC)와 세계보건기구(WHO)가 이끄는 보건관들은 전염을 확인하고 전염 방식을 이해하며 백신을 개발하기 위해 시간과 경주를 벌입니다. 한편, 사회는 공포와 편집증이 인구를 사로잡으면서 붕괴되기 시작합니다. 분별력과 탐험 과학자들은 전염을 연구하고 치료법을 찾기 위해 활기 없이 일합니다. 그들은 그 기원을 통으로 거슬러 올라가 홍콩의 식량 요청을 통해 그것이 사람에게 옮겼다는 것을 발견합니다. 백신을 개발하기 위한 땀은 치명적인 테스트의 필요성과 대량 생산과 유통의 물류 장애물을 포함하여, 다방면의 도전에 직면합니다. 사회적 영향 사망 위험이 높아지고 전염이 계속 확산됨에 따라, 사회는 전염병의 결과에 대처합니다. 대도시들은 봉쇄에 들어가고, 사업체들은 문을 닫고, 더 이상의 전염을 돕기 위해 대중 모임은 금지됩니다. 병원들은 사례들로 압도되고, 의료 전문가들은 혼란 속에서 치료하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특정한 이야기 영화는 질병통제예방센터의 고위 관리인 엘리스 치버(로렌스 피시번 분), 발병을 조사하는 전염병학자인 에린 미어스(케이트 윈슬렛 분), 그리고 전염병학자인 닥터를 포함하여, 여러 연결된 이야기를 따릅니다. 홍콩에서 근무하는 WHO 사무관 레오노라 오란테스(마리온 코틸라드 분)와 전염에 취약하지만 아들을 감싸야 하는 베스의 남편 미치 엠호프(맷 데이먼 분). 해결책 결국 백신이 개발되고 대중에게 배포되어 전염병을 종식시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화는 전염병의 기원과 태어나지 않은 고통의 지속적인 위협을 드러내는 회상으로 끝납니다. "전염"은 전 세계적인 전염병의 암묵적인 결과에 대한 흡수적이고 현실적인 묘사를 제공하며, 두려움, 적응력, 전염병 퇴치에 대한 지혜와 협력의 중요성에 대한 주제를 탐구합니다.

 

배경

 

세계화와 상호 연결성:영화는 초현대 세계의 상호 연결성을 강조합니다. 이는 전 세계적인 여행과 무역으로 인해 상황이 어떻게 국경을 넘어 빠르게 퍼질 수 있는지를 강조하며, 고통을 방지하는 초국가적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공포와 불안: "전염"은 전염 상황과 고통을 둘러싼 두려움과 불안으로 이어집니다. 영화 속에서 빠르게 퍼지는 전염은 광범위한 발병에 대한 실제 기업의 상황을 보여주며 건강과 안전에 대한 대중의 우려를 부추깁니다.

의학과 기술의 발전: 영화는 전염을 이해하고 싸우기 위한 과학자, 실험가 및 의료 전문가들의 땀을 묘사합니다. 이는 신속한 대응과 백신 개발을 가능하게 하는 약물과 기술의 발전을 반영하는 동시에 알려지지 않은 병원체에 직면한 도전과 한계를 묘사합니다.

소셜 미디어와 정보: 참여형 전염은 극단적인 상황에서 정보를 전파하는 소셜 미디어와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의 부분을 탐구합니다. 영화는 소문, 잘못된 정보 및 두려움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어떻게 빠르게 퍼지는지를 묘사하여 즉각적인 연결성의 이점과 단점을 모두 압박합니다.

정부 대응과 공중 보건 정책: 영화는 질병통제예방센터와 WHO와 같은 정부 기관이 발병을 억제하고 공중 보건을 다루기 위해 취하는 행동을 묘사합니다. 정부가 극단을 관리하고 공공 안전과 시민의 자유의 균형을 맞추고 대중에게 위협적인 의사 소통을 하는 데 있어 어떤 역할을 하는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합니다.

적응력과 지역 사회 연대: 혼란과 의문 속에서 "전염"은 또한 적응력과 지역 사회 연대의 순간을 묘사합니다. 캐릭터들은 서로를 지원하기 위해 함께 모이고 의료 종사자들은 용기와 충실함을 보여주며 사회는 역경을 견디고 극복할 수 있는 치명적인 능력을 반영하여 전염병의 도전에 적응합니다.

 

반응

"컨테이젼"은 2011년 개봉과 동시에 국내 및 초국가적 컬트와 비평가들 모두로부터 대체적으로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국내 반응 (미국)

중요 사건: 이 영화는 미국 비평가들에 의해 호평을 받았습니다. 비평가들은 전염병의 사실적인 묘사와 앙상블 출연진, 스티븐 소더버그 감독의 연출에 찬사를 보냈습니다. 이 영화는 로튼 토마토에서 약 84세의 호평을 받으며 강한 임계 태양을 나타냈습니다.

박스 오피스 성과:  " 컨테이젼 "은 미국에서 7천 5백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리며 국내 박스 오피스에서 견고한 공연을 펼쳤습니다. 블록버스터는 아니지만, 특히 상당히 낮은 예산을 고려할 때, 이 공연은 성공적인 것으로 평가되었습니다.

국제적 반응

중요 사건: " 컨테이젼 "은 초국가적 비평가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많은 이들이 이 영화의 글로벌 관점, 전염병의 사회적 영향에 대한 분별력 및 시기 적절한 주제에 대해 찬사를 보냈습니다. 이 영화는 전 세계적으로 컬트와 반향을 일으켰으며, 특히 이전의 불만 발생을 견뎌낸 지역에서 더욱 그러했습니다. "국제 박스 오피스 성과", " 컨테이젼 "은 미국 밖에서 6천 1백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리며 좋은 성과를 보였습니다.

국제적 흥행: 성공은 전 세계적인 관심을 끌며 매력적이고 적용 가능한 영화로서의 지위를 더욱 공고히 했습니다. 문화적 영향 이 영화의 개봉은 공중 보건 문제와 암묵적인 고통에 대한 기업들의 마음 챙김이 고조되는 것과 동시에 예술적 적용 가능성에 기여했습니다. " 컨테이젼 "은 실제 고통에 대한 준비와 공중 보건 조치의 중요성에 대한 대화를 촉발시켰습니다. 전염성 질환의 확산과 이를 억제하기 위한 땀에 대한 현실적인 정의가 컬트와 반향을 일으키며 공중 보건 및 역학에 대한 관심을 높였습니다.

전반적으로, " 컨테이젼 "은 설득력 있는 거짓말쟁이, 강력한 공연 및 시의적절한 주제로 찬사를 얻으며 국내외 모두에서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는 컬트에 지속적인 영향을 남겼고, 세계 건강과 고통에 대한 준비에 대한 대화에 기여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