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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옥자 줄거리, 배경, 반응

by 스피디스터프 2024. 3.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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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옥자 줄거리

 

"옥자"는 봉준호 감독의 2017년 한미 액션 어드벤처 영화입니다. 이 이야기는 그녀의 조상과 그녀의 스타일리시한 친구 옥자라는 이름의 거대한 유전자 변형 슈퍼 고슴도치와 함께 한국의 외딴 산에 사는 미자라는 젊은 소녀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괴짜 CEO 루시 미란도가 이끄는 화분 미란도는 가장 크고 건강한 고슴도치를 기르기 위한 경쟁의 일부로 유전적으로 끝이 뾰족한 고슴도치를 전 세계의 재배자들에게 폐기물을 나누어 주었습니다. 미자의 조상에 의해 길러진 옥자가 승자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란도의 진짜 의도는 그들이 피 목욕과 광고 목적을 위해 옥자를 데리고 내려가게 될 때 분명해집니다. 그녀의 소중한 친구를 전달하기로 결심한 미자는 서울로 위험한 여행을 시작하고 궁극적으로 제이, 케이, 레드가 이끄는 동물 해방 전선(ALF)의 활동가들을 만납니다. 미자가 복잡하고 자주 위험한 상업적 강간과 야수 행동주의의 세계를 항해하면서, 그녀는 미란도의 비윤리적인 관행을 폭로하기로 결심한 ALF 멤버들과 의심스러운 동맹을 맺습니다. 그들은 함께 옥자를 전달하기 위한 임무를 시작하고 이익을 위해 생명체를 착취하는 화분의 진실을 폭로합니다. 이 영화는 환경주의, 상업적 강간, 그리고 인간과 생명체 사이의 유대감에 대한 주제를 탐구합니다. 그것은 미자와 옥자 사이의 기쁜 순간을 폭력적인 액션 시퀀스와 연구를 자극하는 사회적 해설과 결합합니다. 결국, "옥자"는 중요하고 감정적으로 반향을 일으키는 이야기로, 관찰자들이 생명체와의 관계와 그 지역에 대한 소비주의의 영향을 검토하도록 도전합니다. 그것은 봉준호의 신장을 구부리는 거짓말쟁이, 매력적인 캐릭터, 그리고 사회적 해설의 손 조합을 보여주며, 기억에 남고 가슴 아픈 영화가 됩니다.

 

배경

 

"옥자"는 현대의 예술적, 사회적 영역에 깊이 내재되어 있으며, 현재 사회의 여러 주제와 이슈를 다루고 있습니다 동물의 권리와 환경주의 "옥자"의 중심 주제 중 하나는 인공 축산업에서 생물의 취급과 지역에 대한 상업적 급격성의 영향입니다. 이 영화는 축산업, 유전 가능한 공학 및 천연 커피의 착취를 둘러싼 윤리적 기업을 강조합니다. 이는 점점 더 야수적이고 환경적인 지속 가능성에 대해 우려하는 컬트들에게 반향을 일으킵니다. 세계화와 기업화 이 영화는 초국가적 화분이 식품과 소비 패턴에 미치는 영향을 검토합니다. 허구의 미란도 기업의 CEO인 루시 미란도의 캐릭터를 통해 "옥자"는 무한 자본주의, 상업적 조작 및 윤리보다 이윤의 우선순위에 대한 결과를 탐구합니다. 이는 세계화된 세계에서 화분과 개인 간의 권력 역학에 대한 광범위한 기업을 반영합니다. "예술적 정체성과 전통" 옥자"는 한국을 배경으로 하며 특히 미자의 목축지인 산골 집과 그녀의 선조와의 관계를 묘사하는 데 한국 문화와 전통의 기초를 보여줍니다. 이 영화는 현대 사회의 전통과 진보 사이의 압력을 누르면서 전통적인 목축 생활을 초현대적이고 부콜릭한 세계와 병치합니다. 청소년 행동주의와 사회 정의 미자 캐릭터는 변화와 정의에 대한 젊은 세대의 열망을 나타냅니다. 옥자를 전달하고 중요한 미란도 기업에 저항하려는 그녀의 결심은 전 세계의 야수 권리, 환경 보존 및 사회 정의를 옹호하는 운동에서 볼 수 있는 증가하는 청소년 행동주의를 반영합니다." 옥자"는 불의와 착취에 맞서 싸우는 개인의 이야기에 영감을 받은 컬트들로 반향을 일으킵니다. "옥자"는 한국과 미국 영화 제작자들 간의 공동 작업으로, 영화의 열정이 점점 더 세계화되고 예술적 경계를 넘어 생각과 재능을 교환하는 것을 반영합니다. 이 영화의 초국가적인 출연진과 제작진은 다양한 관점에 기여하고 전 세계의 컬트에 호소합니다. 전반적으로, "옥자"는 현대의 예술 문제에 참여하고 관찰자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세계에서 그들의 가치, 선택 및 책임을 되돌아보도록 도전합니다. 그것의 공부를 자극하는 주제와 감정적인 거짓말쟁이는 그것을 문화적으로 적용 가능하고 가슴 아픈 영화로 만듭니다.

 

반응

"옥자"는 국내적으로 그리고 국제적으로 다른 범위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한국에서", "옥자"는 주목할만한 한국인 감독 봉준호와의 공동 제작이라는 지위로 인해 상당한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 영화는 특히 "설국열차"와 "괴물"과 유사한 봉준호 감독의 이전 비평가들의 호평을 받은 워크숍을 고려할 때 한국 컬트들 사이에서 흥분과 기대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옥자"는 대담한 거짓말쟁이, 시각적 상품, 그리고 공연으로 찬사를 받았지만, 또한 영화의 줄무늬와 성조 변화의 혼합을 거슬리게 설정한 일부 관찰자들의 리뷰에 직면했습니다. 또한 영화의 한국 문화 묘사와 영어 대화의 사용에 대한 엇갈린 반응도 있었습니다. "초국가적인 반응 국제적으로", "옥자"는 비평가들과 컬트들로부터 폭넓은 지지를 받았습니다. 이 영화는 2017년 칸 영화제에서 초연되었으며, 넷플릭스의 배급으로 인해 추가된 작품에 대한 일부 경쟁에도 불구하고 기립 박수를 받았습니다. 비평가들은 "옥자"의 연구를 자극하는 주제, 독창적인 거짓말쟁이, 그리고 감정적인 시각적 상품에 대해 칭찬했습니다. 이 영화의 액션, 모험, 풍자를 포함한 줄무늬의 혼합은 전 세계 컬트들로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마찬가지로 출연진, 특히 미자 역의 안서현과 루시 미란도 역의 틸다 스윈튼의 연기는 광범위하게 찬사를 받았습니다. 여전히, "옥자"는 또한 일부 발굴자들로부터, 특히 야수의 잔혹성 묘사와 육식주의에 대한 취급에 대한 리뷰에 직면했습니다. 다른 관찰자들은 논쟁의 여지가 있는 문제를 다루는 대담함을 높이 평가한 반면, 일부 관찰자들은 이 영화의 커뮤니케이션을 고압적이거나 터무니없이 단순하게 설정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옥자"는 야수의 권리, 환경주의, 그리고 냄비가 사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대화와 논쟁을 촉발했습니다. 그 행사는 컬트마다 다르지만, 윤리, 세계화, 그리고 인간과 야수의 관계에 대한 지속적인 교류에 기여하면서 영화의 영향력과 예술적 적용 가능성은 논쟁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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