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줄거리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Gone with the Wind)는 빅터 플레밍(Victor Fleming)이 감독한 1939년 미국의 고전적인 문자 그대로의 사랑 영화로, 마가렛 미첼의 1936년 퓰리처상 수상작 동명의 소설을 바탕으로 합니다. 영화는 미국 남북전쟁과 전후 부흥기를 배경으로 합니다. 그것은 의도적인 남부 출신의 벨인 스칼렛 오하라(Scarlett O'Hara)의 삶과 이 격동의 시기 동안의 그녀의 유산을 따라갑니다. 줄거리 요약 영화는 4개의 회랑으로 나누어져 있고 여러 번 걸쳐 있으며, 스칼렛 오하라의 변신과 남북전쟁에 의해 야기된 사회적 변화를 묘사합니다. 그 다음 줄거리 Antebellum South(1부)에 대한 간략한 개요가 있습니다. 이야기는 미국 남부, 특히 조지아에서 남북전쟁에 이르는 시대에 시작됩니다. 스칼렛 오하라(Vivien Leigh)는 뚱뚱한 식민지 유지 가정의 젊은 여성입니다. 그녀는 멜라니 해밀턴(Olivia de Havilland)과 결혼을 앞둔 애슐리 윌크스(Lesley Howard)와 사랑에 빠집니다. 영화는 스칼렛의 관계, 애슐리와의 열정, 그리고 매혹적인 레트 버틀러(Clark Gable)와의 관계를 탐구합니다. 남북전쟁(2부) 남북전쟁이 발발하고, 남부는 갈등의 혹독함과 황폐화에 굴복합니다. 스칼렛은 특별한 손실과 변화하는 사회적이고 수익성 있는 지리에 적응하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그녀는 가족의 지위와 부를 유지하기로 결심합니다. 재건(3부)에서 재건 시대는 남부에 더 많은 도전을 가져옵니다. Scarlett은 Rhett Butler와의 결혼을 포함하여 재정적 안정을 위해 여러 번 결혼하여 적응합니다. 결혼에도 불구하고 Scarlett의 마음은 Ashley에게 남아 있으며 Rhett에 대한 감정과 씨름합니다. 재건 후(4부)에서 스칼렛과 레트의 파란만장한 결혼 생활은 전후 남부의 사회, 경제적 변화를 배경으로 계속됩니다. 영화는 Scarlett과 Rhett의 결혼이 해체되는 것으로 끝납니다. Rhett는 "솔직히 말해, 난 상관없어"라는 상징적인 대사를 전달하고 영화는 Scarlett이 그를 다시 되찾겠다고 맹세하는 것으로 끝납니다.
테마: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는 사랑, 상실, 회복력, 전쟁이 개인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 등의 주제를 탐구합니다. 이 영화는 또한 중요한 역사적 변화의 시기에 인종과 옛 남부의 묘사와 관련된 문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장엄한 범위, 기억에 남는 캐릭터, 인플레이션 조정 시 역대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영화 중 하나로 영화 역사상 차지하는 위치로 여전히 주목할 만합니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는 기술적인 성과와 연기로 호평을 받았지만, 노예 제도와 옛 남부를 낭만적으로 묘사했다는 비판도 받아왔습니다.
역사적 배경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는 미국 남북전쟁과 그에 따른 재건 시대의 역사적 배경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미국 남부의 심각한 사회적, 정치적, 경제적 격변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역사적 맥락을 간략하게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미국 남북전쟁(1861~1865):
- 영화는 노예제, 주의 권리, 경제적 차이 등의 문제를 놓고 북부 주(연합)와 남부 주(연방) 사이에 벌어진 남북 전쟁이 일어나기 몇 년 전부터 시작됩니다.
- 스칼렛 오하라와 다른 캐릭터들은 농업 경제를 노예 노동에 크게 의존했던 부유한 농장 소유주 계층인 남부 귀족의 일부입니다.
- 전쟁의 발발은 등장인물의 삶에 영향을 미치고 남부의 삶의 방식을 파괴하는 중대한 변화를 가져옵니다.
재건 시대(1865~1877):
- 남북전쟁 이후 남부는 재건과 사회 변혁의 시기인 재건이라는 도전에 직면했습니다.
- 노예제 폐지와 해방된 노예를 사회에 통합하기 위한 재건 정책은 남부 주들의 사회 경제적 질서에 급격한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 경제적 어려움, 사회적 격변, 정치 권력을 위한 투쟁은 영화 후반부에서 묘사되는 전후 시대를 정의합니다.
짐 크로우 시대와 인종적 역동성 영화는 당시의 인종적 역동성을 반영하며, 아프리카계 미국인들의 묘사는 20세기 초반에 현재의 개념에 자주 부합합니다. 그 이야기는 그 시대의 인종적 축과 직접적으로 관련되지 않고 오히려 인종과 남부 사회에 대한 정의에 있어 당시의 지배적인 위치를 반영합니다. 마가렛 미첼의 소설 (1936) 마가렛 미첼은 새로운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를 썼는데, 이것이 영화의 원천 자료가 되었습니다. 1936년에 출판된 미첼의 작품은 남부에서 자란 그녀의 하객들과 그녀의 가족들을 통해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들에 의해 전달되었습니다. 소설과 후반부 영화는 남북전쟁 중과 후에 식민지 생활의 장엄함과 남부의 질적인 투쟁을 강조하는 남부에 대한 명쾌한 해석을 제시했습니다. 주목할 점은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가 영화적 고전으로 기념되지만, 그것이 또한 안테벨룸 남부를 미화하고 노예제도를 묘사하는 것에 대한 검토에 직면했다는 것입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영화의 문자 그대로의 서사와 그것이 남북전쟁과 재건에 대한 이해에 미친 영향에 대한 재평가가 있었습니다. 영화의 문자 그대로의 환경은 제작 당시(1930년대)의 반영이기도 하고, 19세기 중반의 사건들에 대한 해석이기도 합니다.
국내 해외 반응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는 미국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폭넓은 호평을 받았다. 빅터 플레밍이 감독하고 마가렛 미첼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이 영화는 즉시 고전이 되었으며 영화 역사상 가장 상징적인 영화 중 하나로 남아 있습니다.
국내 반응(미국):
- 비평적 찬사: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는 1939년 12월 15일 애틀랜타에서 초연되었으며 직후 전국적으로 개봉되었습니다. 비평가들은 이 영화의 장대한 범위, 호화로운 제작, 기억에 남는 연기, 그리고 마가렛 미첼의 퓰리처상 수상 소설을 각색한 점에서 칭찬했습니다.
- 상업적 성공: 이 영화는 엄청난 흥행 성공을 거두며 당시 최고 수익을 올린 영화가 되었습니다. 박스오피스에서의 성공은 재출시를 포함하여 수년에 걸쳐 여러 번의 개봉을 통해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 아카데미상: 1940년 제1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는 전례 없는 13개 부문 후보에 올랐고, 작품상, 빅터 플레밍의 감독상, 비비안 리(스칼렛)의 여우주연상을 포함해 8개의 오스카상을 수상했습니다. 오하라). 오스카상에서의 영화의 성공은 영화사에서 그 자리를 더욱 공고히 했습니다.
해외 반응: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는 미국에서 성공을 거두었을 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 주목할 만한 패션성과 선을 성취했습니다. 초국가적 시상식 이 영화는 다채로운 초국가적 영화 카니발과 시상식에서 인정을 받았습니다. 1940년 베니스 영화제에서 스타일리시 외국 영화상을 수상했습니다. 글로벌 문화적 영향 이 영화의 영향은 미국 국경을 넘어 확장되었으며, 제품의 장엄함, 로맨틱한 줄거리 및 문자 그대로의 배경에 매료된 전 세계의 컬트들이 있습니다. 수십 년에 걸쳐 지속된 유산 문화 아이콘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는 예술적 기준이 되었으며, 그 등장인물, 인용구 및 장면이 대중 문화에 깊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영화 역사 과정에서 연구된 영화로 남아 있으며 고전 영화에 대한 대화에서 지속적으로 입증됩니다. 박스 오피스 레코드 "감동에 적응했을 때",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는 역대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영화 중 하나로 남아 있습니다. 시대를 초월하여 컬트를 끌어내고 패션성을 유지하는 능력은 지속적인 매력의 증거입니다. 지속되는 유산에도 불구하고,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가 구(舊)남극에 대한 미화된 정의와 인종에 대한 묘사에 대한 검토에 직면했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최근에, 이 영화의 문자 그대로의 서사와 남북 전쟁 및 재건에 대한 대중의 이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대화가 증가했습니다.